페이지

2011년 1월 4일 화요일

한일 국방장관 회담 10일, 군사비밀보호협정 논의

원본게시날짜 :  2011-01-04 09:18 | CBS정치부 이동직 기자

기타자와 도시미 일본 방위상이 오는 10~11일 한국을 방문해 김관진 국방장관과 군사비밀보호협정 체결 문제 등 한일 군사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 고위 관계자는 4일 "일본 방위상이 오는 10~11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방한해 군사비밀보호협정 및 상호군수지원협정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한국과 미국, 미국과 일본 간에는 군사비밀보호협정이 체결돼 있으나 한일 간에는 협정이 체결되지 않았다"며 "한일 양국 모두 협정체결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협정이 체결되면 한일 양국이 북한의 핵 및 대량살상무기(WMD)와 관련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갖추게 된다"며 "양국 군사관계 발전에 새로운 지평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우리 정부는 21개국과 군사비밀보호에 관한 협정 또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기타자와 방위상은 방한 기간 동안 천안함 사건과 연평도 도발 이후 지역 정세와 한일 국방협력 방안 등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원문 :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68021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