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2년 1월 17일 화요일

[속보] 정봉주, 결국 이감…나꼼수 “황당”

원본게시날짜 :  입력 : 2012-01-17 10:40:07


인기 인터넷방송 ‘나는꼼수다’(이하 나꼼수)의 정봉주 전 의원이 충남 홍성으로 이감됐다. 정 전 의원의 보좌관이었던 여준성씨는 17일 트위터에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민주통합당 정봉주 구명위원회의 천정배 위원장도 트위터에 정 전 의원의 이감 소식을 전하고 “가족들은 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기를 희망했는데 법무부가 이를 무시했다”고 주장했다.

나꼼수를 함께 진행했던 김용민PD는 “어제 변호사 접견시에도 아무말 없던, 며칠 전 우리를 만났을 때엔 월말에 의정부로 갈 것 같다고 기대를 표했던 정봉주 전 의원이 오늘 아침 8시 홍성 교도소로 이감됐다”며 “황당하다. 관타나모 수용소로 이감해도 우리는 매주 면회갈 것”이라고 적었다.

법무부도 정 전 의원의 의감을 확인했다. 법무부 관계자는 “형이 확정된 사람들은 매월 한 차례 분류심사를 벌이며, 심사결과에 따라 수감자 상황에 맞는 기관에 간다”며 “정 전 의원이 이감된 홍성 교도소의 경우 중범죄자가 아닌 가벼운 형을 받은 수감자들을 수용하는 곳”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분류심사에 가족들의 희망은 반영이 안 되며, 법무부의 기준에 따라 심사된다”고 덧붙였다.





원문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201171040071&code=910100




댓글 없음:

댓글 쓰기